Korean Culture & Art | 韓流イベント&ファンミーティング

ソ・ジソク並びに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より公式謝罪文

  • HOME »
  • ソ・ジソク並びに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より公式謝罪文

ソ・ジソク並びに韓国所属事務所、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より

公式謝罪文及び経緯説明と今後の対応策のお知らせ

【日本語訳】

ソ・ジソク 旧 日本オフィシャルファンクラブ会員の皆様へ

日本のファンの皆様、いつも応援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ソ・ジソクと所属事務所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です。

皆様ご承知の通り、旧 日本オフィシャルファンクラブ運営会社である、株式会社デアンによる「CD+DVD」「2014年カレンダー」に関して、多大なるご迷惑をおかけしており、心よりお詫びを申し上げます。

現在、旧運営会社の株式会社デアンと連絡がつかない状況にあり、事実確認等に時間がかかってしまい皆様へご報告が遅れましたことも重ねてお詫びいたします。

以下、この度の経緯説明、今後の対応策をご報告させていただきます。

【経緯説明】

・2013年初秋「CD+DVD」「2014年カレンダー」に関して、株式会社デアンより商品販売企画を持ち込まれる。2013年12月には会員の皆様へ発送することを確認。

・2013年11月 商品販売受付開始

・2014年1月 事務所に直接、ファンの方より商品が未着である事を知らされる。すぐさま、株式会社デアンとの間に入っているコーディネイターへ抗議の上、早急な対応を求めた。そして1月中には発送するとの報告を受ける。

・2014年2月、まだ商品発送がされていない事が発覚し、事務所社長が急遽、日本へ来日し株式会社デアンへ抗議し、早急に対応しないと法的措置をとる旨を警告。この時点で「2014年カレンダー」が保存状況のミスにより、使い物にならなくなっている事が発覚し、新たに4月よりスタートする「カレンダー」として大至急再制作にかかるように指示。また、ファンクラブ運営契約解除の通告も行なった。しかし、これ以降、株式会社デアンと連絡が取れなくなる。

・2014年3月末~4月上旬 「CD+DVD」に関しては、購入者の元へ配送完了。しかし、現状未着の方々が数名いることが発覚。また、再制作されるはずの「2014年4月カレンダー」に関しては制作がされていない事実が発覚。

・2014年4月現在、上記グッズの売上代金は事務所にはまったく未入金である上、株式会社デアンと連絡が取れない状況が続いている。そこで、ファンミーティングイベント制作会社であり、今後「新ソ・ジソク 日本オフィシャルファンクラブ」の運営を行なう「KOCUA」と情報を確認し合い、下記対応策を検討した。

【対応策】
1)「CD+DVD」未着の方々・・・株式会社デアンより入手していた購入者リストに不備があった為、商品の発送担当をした上記コーディネイターより、早急に発送手続を行ないます。

2)「カレンダー」に関して・・・現在、商品自体が存在しない為、ソ・ジソクと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が代替商品を制作開始いたします。代替商品は「ソ・ジソク写真集」を予定しております。再びお時間を頂いてしまいますが、すぐに制作準備にかかり、6月までにはカレンダーを購入された皆様へお届けいたします。

3)「購入者特典」に関して・・・「歌詞カード」と「サイン入り写真」が購入特典としてプレゼントされると告知されていましたが、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ではこの件は聞いておりませんでした。しかしながら、この件に関しましても、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で新たに作成し、お届けいたします。

4)旧オフィシャルファンクラブのずさんな運営状況に関して・・・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による再三の警告にも係わらず、運営状況が改善されない為、これ以上会員の皆様へ迷惑はかけられないと判断し、2014年3月末日をもって、旧オフィシャルファンクラブを閉鎖。準備期間を設けて、ファンミーティング制作会社の「KOCUA」で5月以降を目途に再稼動予定。旧ファンクラブ会員の方で、新ファンクラブへ移行頂ける方へは入会金の免除は勿論のこと、他優遇処置をKOCUAが行ないます。

・既にKOCUAへご連絡頂いている会員の方へは、5月中旬頃に新しいファンクラブのお知らせをいたします。

・まだKOCUAへご連絡いただいていない会員の方で、新しいファンクラブに移行ご希望の方は、お手数ですがKOCUAまでお問合せください。

http://kocua.jp/info/20140403/

ソ・ジソク及び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は、今回の件で、多大なる名誉毀損被害を株式会社デアンから受け、また、ファンクラブ運営契約不履行及び、売上代金搾取などでも同社へ法的措置をとる予定でおります。先に述べましたとおり、これらの商品の売上代金、及びファンクラブ会費に関してもS&Kエンターテイメントには一切入金が行なわれておりません。しかしながら、すでにカレンダーの代金を会員の方がお支払している事実を、無論、無視する事はできないので、弊社で新たに「写真集」を制作し、代替商品とさせていただければと考えました。ご返金を希望される方もいらっしゃるかもしれませんが、弊社としても入金がないため、現金をお返しすることは困難であり、どうか代替品でご理解をいただけますようお願いいたします。

また、オフィシャルファンクラブに関しましても、運営会社を「KOCUA」とし、皆様に喜んでいただけるファンクラブにする事をお約束します。

本来であれば、全ての原因である株式会社デアンが責任をもって対処しなくてはならないのですが、その対応を期待することがもはやできないと判断し、ソ・ジソク、S&Kエンターテイメント並びにKOCUAでこの件に関しましては誠意を持って対応させて頂く所存であり、皆様のご理解を頂けましたら幸いでございます。

不本意ながら、この件によって失ってしまった皆様からの信頼を、これから少しでも取り戻していけるようにしてまいります。

取り急ぎ、事態の経緯説明と対応策、及び謝罪としてご連絡させて頂きました。

2014年4月24日

ソ・ジソク

S&Kエンターテイメント

KOCUA

————————————————————————————–

以下、韓国語原文

서 지석
구일본오피셜팬클럽회원 여러분께

일본의 팬 여러분, 언제나 관심과 응원해 주시는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서지석과 소속사 S&K엔터테인먼트입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는 바, 구일본오피셜팬클럽 운영회사인「주식회사 대안」에 의해 「CD+DVD」,「2014년 캘린더」에 관해 막대한 물의를 빚은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현재, 구운영회사의「주식회사 대안」과는 연락이 두절된 상황이어서, 사실확인등에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여러분들께 늦게 보고가 된 점도 거듭 사과드립니다.

이하, 본건의 경위설명과 향후대응책에 대해 보고 드리겠습니다.

【경위설명】
・ 2012년 가을초,「CD+DVD」과「2014년 캘린더」에 관해, 「주식회사 대안」으로부터 상품판매 기획안을 제의 받아 2013년 12월에는 회원 여러분께 발송 하기로 확인.
・ 2013년 11월 상품판매 접수개시
・ 2014년 1월 팬으로부터 소속사로 직접, 상품의 미도착 내용을 전달 받음. 곧 바로「주식회사 대안」과의 중간에 있는 코디네이터에 항의를 한 후, 시급한 대응을 요구함. 그리고 1월중에는 발송한다는 내용을 보고를 받았음.
・ 2014년 2월, 아직 상품 발송이 않 된 사실을 알게되어, 소속사 사장이 급히 일본에 와서 「주식회사 대안」에 대해 항의를 하였으며, 시급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한다는 취지를 경고 함. 이 시점에서 「2014년 캘린더」가 보관상태의 허술로 인해 상품으로 사용 불가능하게 된것을 알게 되어, 새롭게 4월부터 시작되는 「캘린더」를, 가능하면 빨리 다시 제작하도록 지시. 또한 팬클럽운영 계약해제의 통보를 함. 그러나, 그 이후 「주식회사 대안」과는 연락을 취할 수 없게 되었음.
・ 2014년 3월말~4 월상순 「CD+DVD」에 관해서는, 구입자에게 배송 완료함. 그러나, 미도착의 분들이 몇명 있는 사실을 알게됨. 또한, 재제작되야할 「2014년 4월 캘린더」에 관해서도 제작이 되어 있지 않은 사실을 알게됨.
・ 2014년 4월 현재, 상기 상품의 매상대금이 소속사에는 완전히 미입금상태이며, 게다가 「주식회사 대안」과는 연락이 되지 않는 상황이 지속 되고 있음.2014년 팬미팅 공연 제작회사이며 향후 「서지석 일본오피셜팬클럽」의 운영을 담당하는 「KOCUA」와 서로 정보를 확인하고 , 아래와 같이 대응책을 검토함.
【대응책】
1)「CD+DVD」미도착의 분들께・・・「주식회사 대안」으로부터 입수한 구입자 리스트에 미비가 있었기 때문에, 상품의 발송하기로 한 상기의 코디네이터보다 서둘러 발송수속을 취하겠습니다.
2)「캘린더」에 관해서・・・현재, 상품 자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서지석과 S&K엔터테인먼트가 대체상품을 제작하겠습니다. 대체상품은 「서지석 사진집」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만, 곧바로 제작에 들어가 6월까지는 캘린더가 구입자 여러분에게 발송하겠습니다.
3)「구입자 특전」에 관해서・・・「가사집」과「싸인사진」으로 증정할 것을 예정 하고 있으나, S&K엔터테인먼트에 이 내용은 전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S&K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작성해 발송 하겠습니다.
4) 구오피셜팬클럽의 허술한 운영상황에 관해서・・・S&K엔터테인먼트로부터 재삼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운영상황이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이상 회원 여러분께 폐를 끼칠 수 없다고 판단해, 2014년 3월말일로 구오피셜팬클럽을 폐쇄, 준비기간을 마련하고 팬미팅 제작회사인 「KOCUA」가 5월이후를 목표로 재가동할 예정임. 구 팬클럽회원인 분으로, 신팬클럽으로 이행 받을 수 있는 분께는 입회금의 면제는 물론, 그외 우대대우 할 것을 KOCUA에서 약속드립니다.
・ 이미 KOCUA에 연락 주신 회원에는, 5월 중순무렵에 새로운 팬클럽의 소식을 공지 하겠습니다.
・ 아직 KOCUA에 연락 주시지않은 회원분으로, 새로운 팬클럽에 이행을 희망하시는 분은 수고스럽겠지만 KCOUA에 문의해 주십시오.

http://kocua.jp/info/20140403/

서지석 및 S&K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건으로 「주식회사 대안」으로부터 막대한 명예훼손피해를 입었으며, 또한 팬클럽운영 계약불이행 및 매상대금착취등으로 동시에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먼저 설명드린대로, 이러한 상품의 매상대금 및 팬클럽회비에 관해서 S&K엔터테인먼트에서도 전혀 입금이 확인 되고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캘린더의 대금에대해 회원님들이 지불한 사실을 무시하는 일은 있을수 없기 때문에, 저희측에서 새롭게 「사진집」을 제작해 대체상품으로 조치할 것을 검토 했습니다. 환불을 희망하는 분도 계실지 모릅니다만, 저희측에 입금이 없었기 때문에 현금으로 반환하는 것은 곤란하기에, 아무쪼록 대체품에대한 이해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오피셜팬클럽에 관해서도, 운영회사인 「KOCUA」로 재출발하여 모든 분들께 기쁨을 드릴수있는 팬클럽이 될수 있도록 약속 드리겠습니다.

본래대로라면, 모든 원인에 있는 「주식회사 대안」이 책임을 지고 대처하지 않으면 않됩니다만, 그것을 기대하기에는 이미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서지석, S&K엔터테인먼트 및 KOCUA는 이번 건에 관해 성의를 갖고 대응 할 생각이며, 여러분의 이해를 얻을 수 있다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본의아니게, 이번 건에 의해 잃어버린 여러분으로부터의 신뢰를 지금부터라도 조금이라도 되찾아 갈 수 있도록 해 나아가겠습니다.

상기와 같이 사태의 경위설명과 대응책 및 사과를 드립니다..

2014年4月24日

서지석
S&K엔터테인먼트

KOCUA

Copyright (C) Chiga inc. All Rights Reserved.